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누리상품권 25% 할인 판매처 가맹점 총정리!

by 머니토커1215 2025. 11. 5.

이번 온누리상품권 25% 할인 행사는 단순한 할인 이벤트가 아니라, 정부·소비자·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형 소비 캠페인’입니다.
단 12일 동안, 여러분의 소비가 최대 25% 절약과 동시에 지역경제를 살리는 기회가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25% 할인 혜택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함께 웃는 대규모 할인 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12일간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전국 3만7000여 기업, 280개 유통채널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소비 진작 캠페인으로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혜택이 바로 온누리상품권 25% 할인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평소에도 10% 내외의 할인율을 제공했지만 이번 페스티벌 기간에는 최대 25%까지 할인폭이 대폭 확대됩니다.

수도권은 15%, 비수도권은 20%, 인구감소지역은 25%의 특별환급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인구감소지역에서 디지털온누리상품권을 1만원 충전하면 9000원만 결제하고 사용 후 1500원을 돌려받게 됩니다. 즉, 실질 구매비용은 7500원, 바로 25% 할인 혜택입니다.


전통시장 장보기, 명절 선물, 지역 특산품 구입 등 다양한 곳에서 체감 가능한 절약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 구입방법

 

온누리상품권은 모바일(디지털)과 지류(종이) 두 가지 방식으로 판매됩니다.
이번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서는 디지털온누리상품권의 구매가 특히 유리합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구매·충전·결제가 가능하며, 최대 25% 할인 환급 혜택도 디지털 버전에 적용됩니다.

 

 

 

 

 

 

 

 

 

 

(1)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전용 앱: 농협 올원뱅크, 신한SOL, 우리WON뱅킹, 하나원큐, NH콕뱅크, 지역사랑상품권 앱 ‘chak(착)’

사용 가능한 플랫폼: 제로페이 가맹점, 전통시장, 소상공인 점포

 

(2) 지류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은행 창구 구매 가능: 농협, 신한, 우리, IBK기업, KB국민, 하나은행 등 주요 시중은행

현금 결제만 가능하며 할인율은 통상 10% 내외로 유지됩니다.

 

디지털 상품권1인당 월 10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가능하며 구매 시 기본 10% 할인과 함께 지역별 환급이 추가 적용됩니다.


구매와 동시에 앱 내에서 QR결제 기능을 활성화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번거로운 절차 없이 바로 전통시장이나 동네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온누리상품권의 가장 큰 장점은 전국 20만여 개의 전통시장·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에는 참여 가맹점이 더욱 확대되어 일상 어디서든 할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사용처 예시 >

전국 전통시장 (남대문시장, 통인시장, 광장시장, 서문시장 등)

동네 식당, 정육점, 베이커리, 미용실 등 제로페이 가맹점

온라인 전통시장몰 (온누리시장닷컴, 가치삽시다몰 등)

 

앱에서 ‘가맹점 찾기’를 클릭하면 내 주변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게를 지도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백년가게, 소상공인 진흥공단 인증 매장, 전통시장 내 식당 등에서는 추가 할인 또는 사은품을 제공하는 곳도 많습니다.

 

또한 카드사 이벤트도 병행됩니다.
롯데, BC,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국민, 농협 등 9개 카드사가 참여해

전통시장 3만원 이상 결제 시 10% 청구할인, 10만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경품 추첨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환급 & 추가 혜택

 

온누리상품권 25% 할인 외에도, 이번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환급과 복권 이벤트가 함께 진행됩니다.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진짜 실질 혜택이 가득합니다.

 

(1) 상생페이백

행사 기간 중 카드 소비액이 평소보다 늘면 증가분의 20%를 현금으로 환급

월 최대 10만원, 총 30만원까지 환급 가능

소비를 많이 할수록 돌려받는 금액이 커지는 구조

 

2) 상생소비복권

전통시장·소상공인 점포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응모권 1장 지급

1인당 최대 10장까지 응모 가능

총 20억원 규모의 경품이 디지털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

 

3) 지역사랑상품권 추가 할인

수도권 15%, 비수도권 18%, 인구감소지역 20%까지 할인폭 확대

온누리상품권과 함께 사용 가능 (단, 일부 지역 제외)

 

4) 생활밀착형 추가 행사

김장 성수품(배추·무·마늘) 최대 40% 할인

‘한우 먹는 날(11월 1일)’ 전후 한우 등심 최대 50% 할인

배달앱(배달의민족, 먹깨비, 땡겨요 등)에서는 5000원 즉시할인 쿠폰 제공

 

이 모든 혜택을 종합하면 온누리상품권 할인 + 상생페이백 환급 + 카드사 이벤트를 동시에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즉, 단순한 할인 행사가 아니라

소비 한 번으로 현금 환급 + 포인트 적립 + 지역경제 기여까지 가능한 구조입니다.